(제공: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제공: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게임을 개발할 때 사용하는 엔진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유니티, 언리얼 외에도 하복, 프로스트 바이트, 크라이시스, 코커스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개발 엔진이 있다.

게임엔진은 게임개발에 있어 게임의 근본이자 핵심으로, 게임엔진에 따라 게임에 대한 구성 시스템이나 최적의 상태로 적용되는 모듈, 이펙트나 출시 환경 등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어떤 엔진을 사용해 개발할지를 정하게 된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는 게임엔진의 중요성을 알고 게임엔진 교육에 기본적인 사용방법을 시작으로 기초 단계부터 심화 단계까지 순차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온라인평생교육원의 브랜드명)는 서울게임아카데미(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명)와 SGA 브랜드로고 사용계약을 체결해 사용하는 명칭이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는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와 스크래치를 활용해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지 않고도 누구나 쉽게 게임제작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강좌와 전문적으로 언리얼 엔진, 유니티를 다루는 강좌가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에는 C++, DirectX 등을 활용한 게임개발을 배울 수 있는 게임 프로그래밍 과정, 아이디어부터 기획서 작성까지 배울 수 있는 게임 기획 과정, 기초 드로잉부터 게임 일러스트 제작까지 배울 수 있는 게임 원화 과정, 캐릭터, 배경모델링, 맵핑을 배울 수 있는 3D 그래픽 과정이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나이를 불문해 누구나 쉽게 게임제작을 할 수 있도록 난이도가 높지 않은 강좌를 제공한다. 또 온라인게임아카데미의 언리얼 엔진의 경우 실제 강의를 라이브로 촬영한 내용을 녹화한 것으로 현장감과 실제로 학생들의 궁금해하는 질의사항까지 알도록 한다.

관계자는 “앞으로도 게임 개발업계의 트렌드를 반영하는 강의와 취업과 관련된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하며, 전문성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게임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강의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본 강좌는 실무경험 10년 이상의 게임개발 베테랑 강사들이 진행하는 내용으로 누구나 들을 수 있지만 아무나 말해줄 수 없는 꿀팁들을 알려주는 학과별 학업 설명서 강좌를 최근 온오프라인으로 공개했다”고 전했다.

현재 온라인게임아카데미를 회원가입만 하더라도 학과별 스페셜 강의를 지급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온라인게임아카데미를 검색해 문자 문의도 가능하다.

한편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부산, 구로, 온라인 캠퍼스를 개원했으며, 오는 3월 게임콘텐츠 문화 특구 성남시 분당구에 제4캠퍼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