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전국 최초 본청에 학교행정지원센터 설치
인천시교육청, 전국 최초 본청에 학교행정지원센터 설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교육청 전경. ⓒ천지일보 2020.2.12
인천시교육청 전경. ⓒ천지일보 2020.2.12

3월 1일  조직개편 ‘학교행정업무 지원 강화’ 

교육지원청의 민주시민교육·학교폭력예방 기능 확대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교육청에 학교행정지원센터를 신설해 학교행정업무 지원을 강화한다.

12일 인천시교육청은 오는 3월 1일자로 시교육청에 학교행정지원센터를 설치는 것을 골자로 조직개편 안을 발표했다.

학교행정지원센터는 교사의 행정업무 부담을 덜어 수업과 생활교육에만 집중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신설하는 조직이다. 본청에 직속 센터를 설치하는 것은 인천시교육청이 전국 최초이다.

학교행정지원센터에서는 학교에서 어려워하는 ▲교원 호봉 재획정 ▲기간제교사 및 교육감소속 근로자 대체직 채용 지원 ▲공기질·먹는 물 검사 용역계약 ▲학교 환경 위생 지원 ▲초등 생존수영 교육 지원 ▲고교학점제 학부모 연수지원 등의 업무를 처리하며, 향후 학교시설지원센터와 연계해 학교행정업무와 시설업무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조직개편에는 3월 1일부터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되는 학교폭력자치심의회를 운영하기 위한 인력 16명을 대거 투입한다.

아울러 학교폭력 사안처리 및 분쟁조정, 예방교육 강화, 위기학생지원 등 학교 현장 지원을 위한 ‘학교폭력대응팀’도 신설된다.

도성훈 교육감은 “이번 조직개편을 계기로 교육지원청은 학교를 지원하는 조직으로써의 역할에 좀더 충실하고, 선생님은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에만 전념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며 “학교행정지원센터에서 지원업무를 계속 발굴해 교사뿐만 아니라 교직원 모두가 혜택을 받고 만족할 수 있는 조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