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천지일보 2020.2.7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천지일보 2020.2.7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가 7일 대안신당, 민주평화당과의 통합을 위한 대통합 추진위원회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추진위 위원장에는 박주선 의원을 임명했다.

손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위에서 “대안신당, 민주평화당과의 통합을 시작해 나가겠다”며 “대안신당과 민주평화당과의 통합은 그것대로 준비해 나가되, 통합된 당이 미래세대에게 모든 문을 열어놓고 미래세대가 새로운 정치의 중심을 만들도록 하는 노력은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 대표는 “3당 통합이 지역주의 정당을 만들겠다는 게 아니다. 저와 바른미래당은 정치구조 개혁과 미래세대 중심의 세대교체를 완수하기 위해 끝까지 노력할 것”이라며 “다만 정치적 현실이 통합된 힘을 필요로 하는 만큼, 기존 정당과의 통합을 먼저 준비해 나가는 동시에 미래세대와의 통합도 계속 추진하겠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주선 의원은 현재 대안신당, 민주평화당과의 통합에 대해 적극 논의를 하고 계시고, 통합을 위한 시간이 별로 없기에 형식적으로 3당이 통합해 제대로 된 정당을 만들고, 동시에 미래세대와의 통합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당헌을 개정해야 하는 문제도 있다. 당명을 바꾸어야 하는 문제도 생각해 나가겠다”며 “새 당명에 대해 당원동지 여러분과 국민 여러분께서 좋은 안을 내주시는 등 적극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