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실무 협의를 하고 있다. (제공: 해남군) ⓒ천지일보 2020.1.30
해남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실무 협의를 하고 있다. (제공: 해남군) ⓒ천지일보 2020.1.30

[천지일보 해남=전대웅 기자] 해남군이 지난 2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를 구성했다.

공동대책위원회는 해남군청, 경찰서, 소방서, 교육지원청, 군부대, 의사회, 한의사회, 치과의사회, 약사회, 의료기관, 보육단체 등 11개 기관 22명으로 구성됐다.

대책위에서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관련 국·내외 동향과 기관별 대처 상황, 효율적인 대응을 위한 협조 및 지원 사항 등을 논의했다.

또 환자발생·이송 시 보건소 신속대응반과 해남소방서 구급대의 역할과 임무 등 단계별 조치사항 등에 대해 실무 협의를 가졌다.

민관군 대책위 구성은 지난 28일 명현관 군수가 확대간부회의를 통해 지시한 사항으로 “감염병 예방은 부족한 것보다는 다소 과한 것이 낫다는 각오로 적극 대응해 나가야 한다”며 “재난 발생시 민관군의 협력이 필수적인 만큼 위원회 구성 등 협력체계 마련을 검토해 적극 대처해 달라”고 주문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감염병은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발생하므로 항상 긴장을 늦추지 않고 대응태세를 철저히 해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군민들도 마스크 착용, 손씻기를 생활화 하는 등 개인위생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