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후 검찰 인사 등 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는 추미애(왼쪽)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천지일보 DB
취임 후 검찰 인사 등 문제로 갈등을 빚고 있는 추미애(왼쪽)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천지일보 DB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법사위)가 더불어민주당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참석하지 않은 채 자유한국당 일부 의원만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29일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 전체회의에는 자유한국당 소속 여상규 법사위원장을 비롯해 이은재, 장제원, 정점식, 주광덕 의원만 참석했다.

한국당은 법사위 전체회의를 통해 최근 두 차례 검찰인사에 대한 현안질의를 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민주당 의원과 추 장관은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

한국당 의원들은 이날 최근 검찰인사 등을 겨냥해 “대통령과 법무부의 사법농단”이라며 맹비난을 퍼부었다.

이은재 의원은 “검찰학살을 보면 문재인 대통령의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나라의 실체가 분명해졌다”며 “대통령의 인사권은 절대적이라며 노골적인 봉건왕조를 추구하는 나라라는 게 이번 기회에 분명해졌다”고 지적했다.

이어 “최강욱 (청와대 공직기강) 비서관은 자신에 대한 검찰의 기소를 ‘쿠데타’라고 하면서 공수처를 앞세워 검찰총장을 협박했다”면서 “법무무 장관은 이에 화답하는 모양새로 정상적인 검찰수사를 방해하고 사법농단을 저지르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점식 의원은 “문재인 정권과 추미애 장관이 1월 8일과 23일 두 차례 검찰인사를 한 의도가 드러났다”며 “결국은 자신들을 향해서 칼을 들이대는 검찰을 해체할 의도로 인사를 감행했다”고 비난했다.

장제원 의원도 “문재인 정권을 둘러싼 권력형 비리부패 사건에 대해 검찰이 수사증거와 자료를 캐비넷에 넣어버릴지도 모른다”며 “하지만 세상이 바뀌고 정권이 바뀌고 그 캐비넷이 다시 열리는 순간 제2의 국정농단 사태가 올 수밖에 없다고 확신한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