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토픽코리아)
(제공: 토픽코리아)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HRD에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2020년 필기시험 대비 마무리 전략 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한국어교원 3급 양성과정을 오는 29일과 31일 개강하며 온라인교육으로 진행한다.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돼 있는 과정으로 직장인이라면 근로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으로 자격증을 준비할 수 있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2020년 필기시험에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응시자에게는 특별한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다”며 “열린 특강을 통해 합격의 길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A반은 2월 1일 10시부터 17시까지 특강을 실시한다. 신청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이메일 접수며 참가자는 선착순 모집 중이다. 장소는 토픽코리아 본사 3층 교육장이다.

관계자는 “사회복지사 1급 18회 필기시험 대비 특강은 윤동은 강사와 함께 시험 전 마무리 핵심 총정리 특강으로 어느 정도 학습이 진행된 가운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정확한 정리를 원하는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윤동은 교수는 법학박사 졸업, 사회복지학 박사 수료를 했으며 고려대학교 강사를 역임하고 현 공단기학원 강사로 활동 중이다.

사회복지사 1급 필기시험 오프라인 마무리 전략 특강에서는 수험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주요핵심이론 정리를 통해 시험에 나오는 개념과 이론 총정리와 특별 강의를 편성했다. 출제자의 눈으로 출제 패턴을 분석해 전략적인 커리큘럼을 제시한다.

한국어교원 3급 국가자격증은 비학위과정으로 연령이나 학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으며 자격증은 교원양성과정 120시간을 이수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1차 필기, 2차 면접)에 합격한 후 국립국어원 자격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관계자는 “한국어교원 3급 국가자격증은 단기간에 이수 후 시험에 응시하기 때문에 시간 측면에서 효율적이며 국비지원을 통해 무료로 공부할 수 있기 때문에 비용 측면에서도 매우 효과적이다”고 설명했다.

한국어교원 3급 자격증은 외국인이나 해외동포들을 대상으로 한국어를 가르치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국립국어원에서 지정한 소정의 과정을 거쳐 문화체육관광부령으로 발급된다.

토픽코리아는 국립국어원 인증교육기관으로 ‘한국어 교육의 1번지’라는 정신으로 2011년 개원한 이래 양질의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교원양성과정 운영을 통해 전문 한국어 강사를 배출했다.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은 민간자격증 상담사과정, 지도사과정, 전문화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문학심리상담사,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유망자격증 과정을 학습무료로 운영 중이다.

또한 스토리텔링그림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이미지메이킹, 병원코디네이터, 반려동물관리사, 커피바리스타, 와인소믈리에 등 1급과 2급 과정, 단일과정을 온라인교육으로 상담보건분야 43종목을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스튜어디스)과정, 항공화물 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근로자 국비지원교육을 진행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