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하는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공: 순천시)
전남 순천시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하는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제공: 순천시)

[천지일보 순천=김미정 기자] 전남 순천시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하는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순천시에 따르면 ‘제7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박람회’는 교육부 주관으로 전라남도, 전남교육청, 순천시 공동 주최로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공모전은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평생학습 3F (Fun, Future, Feel), 순천에서 찾다!’이며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된다.

‘재미(Fun)’ 분야에서는 박람회 개막식과 폐막식에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다채롭게 구성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미래(Future)’ 분야는 박람회를 통해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직업에 관해 누구나 꿈꾸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분야로 많은 참여와 관심이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감동(Feel)’ 분야에서는 세대와 지역, 인종을 뛰어넘어 화합하는 평생학습의 장을 표현하고 실현 가능한 홍보 전략과 순천 관광자원 연계 방안에 관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 기간은 오는 2월 1일부터 20일까지다. 창의성, 실현 가능성, 목적 적합성, 공공성 및 대중성 5가지 항목을 심사해 1차 서면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순위와 등급을 결정해 3월 중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