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4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예방, 인사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4일 서울 종로구 조계사에서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예방, 인사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논란일자 황교안 비서실장 사표 제출
“배송 과정 문제… 경위 철저히 파악”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자유한국당이 황교안 대표 명의로 고기를 말린 ‘육포’를 스님들에 설 선물로 보낸 일에 대해 개신교 시민단체 평화나무가 성명을 내고 황 대표를 비판했다.

평화나무는 21일 “자유한국당은 다른 곳으로 전달될 선물을 잘못 배달한 일과적 실수라고 변명한다”며 “하지만 불교인 등 비기독교인은 평소 불교를 얕잡아보는 황 대표의 행태에서 그 원인을 찾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불교 믿는 사람은 모두 감옥에 보내 기독교 국가를 만들자’던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를 공천관리위원장감으로 고민했던 황 대표의 사고 근간을 뜯어 고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20일 불교계와 한국당 등에 따르면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 등에 황 대표 명의의 설 선물로 육포가 배송됐다. 선물은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보좌하는 조계종 사서실장과 조계종의 입법부인 중앙종회 의장 등 종단 대표스님 앞으로 배송됐다.

한국당 측에서는 조계종에 육포 선물이 전달된 것을 뒤늦게 파악하고 당일 직원을 보내 해당 선물을 긴급 회수했다.

이른바 ‘육포 배달 사고’ 논란 이후 당 대표 김명연 비서실장은 이번 사태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겠다며 사표를 제출했다. 그러나 황 대표는 이를 반려한 것으로 전해졌다.

황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조계종에 그런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대단히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배송 과정에 문제가 있었다고 하는데 경위를 철저히 파악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