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 컬러 아로마테라피 워크샵 진행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 컬러 아로마테라피 워크샵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20.1.16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20.1.16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패션비즈니스학과가 오는 18일 컬러와 향기로 심신의 안정과 힐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컬러 아로마테라피 워크샵을 진행한다.

사회적인 피로도가 높아져 가는 요즘 다양한 방식의 힐링 방법들이 대두되고 있다. 그중 컬러에 노출되게 함으로써 심리적으로 필요한 에너지를 얻는 방법인 컬러테라피와 우리 심신의 회복을 위해 특정 기능을 하는 것으로 밝혀진 아로마 향을 이용한 아로마 테라피도 심신의 안정과 행복감을 얻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에서는 컬러 활용역량을 키우면서 심신의 안정이나 활력을 줄 수 있는 컬러아로마테라피 워크샵을 마련했다.

워크샵에서는 각각의 컬러와 아로마가 우리 몸과 마음에 대해 끼치는 영향력을 살펴보고, 본인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을 찾아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컬러와 아로마를 선택해 자신만을 위한 향수를 만들도록 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교 패션비즈니스학과는 컬러 활용능력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춰 매년 컬러리스트 국가자격증 준비반을 진행하고 있으며, 컬러리스트 자격증 준비반과 별도로 학생들이 컬러에 대한 학습을 좀 더 수월하게 진행하고, 전략적 컬러활용법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컬러워크샵을 학기당 2~3회 제공 중이다.

또한 컬러관련 프로그램 외에도 브랜드 창업을 위한 워크샵, 입체재단을 통한 의복제작 워크샵 등 교과과정 외에도 다양한 워크샵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돕고 있다.

김지은 학과장은 “본교 패션비즈니스학과는 스마트패션비즈니스, 샵마스터패션비즈니스, 패션디자인&상품기획, 퍼스널이미지메이킹 등 패션산업이 요구하는 역량을 배양할 4가지 전공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컬러리스트, VMD, 디지털마케팅,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주제의 워크숍과 자격증 대비반, 동아리 모임을 통해 패션산업 실무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패션비즈니스학과는 현재 패션산업에서 요구하고 있는 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다. 특히 패션업계에 종사하는 대부분 사람들이 와서 학업에 임하고 있으며 인맥 형성에도 유리하고 패션산업의 전문가 특강을 자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패션비즈니스학과는 오는 23일부터 2월 18일까지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입학원서 접수는 세종사이버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