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품질우수제품 국내전시회 개별참가 기업 20개사 모집
인천시, 품질우수제품 국내전시회 개별참가 기업 20개사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스임대료 및 장치비… 총4천만원 지원

공산품 분야, 우수기업제품 발굴

[천지일보 인천=김미정 기자] 인천시가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과 해외마케팅 증진을 위해 ‘2020년 품질우수 및 우수기업제품 국내전시회 개별참가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사업은 2018년부터 시작됐으며, 매년 약 60개 품목이 지정되는 인천시 품질우수제품 중에서 생활소비재 완제품이 아닌 기계부품 등 공산품에 대한 지원 사업으로, 코엑스·킨텍스 등 국내에서 개최하는 전시회에 개별 참가 시 소요되는 비용 중 부스임대료 및 장치비를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동양밸브 등 10개사에 2000만원을 지원해, 전시회 현장에서 303건의 바이어 상담과 4억2900만원의 계약을 이뤄냈다.

특히 올해부터는 보다 많은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2000만원이 증액된 총 4000만원의 예산으로 20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전시회 지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이달 31일까지 중소기업맞춤형원스톱지원서비스인 비즈오케이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인천시가 지정한 품질우수 및 우수기업제품에 대해서는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이남주 산업진흥과장은 “이 사업은 마케팅 경험이 있는 중소기업들이 스스로 희망하는 전문전시회를 발굴해 참가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고, 중소기업 판로 확대 및 수출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품질우수제품 중에서 소비자가 직접 구매가 가능한 생활소비재 품목에 대해서는 COEX에서 4월에 개최하는 ‘국제서울소싱페어’에 인천업체가 단체로 참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롯데백화점 등 관내 대형유통업체의 협력하여 품질우수제품 및 우수중소기업 제품 특별판매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재)인천테크노파크 마케팅지원센터에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