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동국대학교 전산원)
(제공: 동국대학교 전산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4년제 대학 정시 원서접수가 작년 12월 31일 마감됐고, 13일 전문대학교 정시 원서접수 및 전형 기간이 마감된다.

전문대는 정시모집 횟수에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고, 복수로 지원이 가능하므로 정시 모집 합격자 등록 시 대학 이중등록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입시 일정 속에서 학교법인 동국대학교가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 2020학년도 전문대학교 정시모집 원서접수 마감 일정에 맞춰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측은 “매년 전문대 정시모집 기간에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지만, 올해 입학 상담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입학상담에서는 학점은행제를 통한 인서울 대학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전했다.

관계자는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수능과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100% 면접으로 진행되며 지원자격은 대학교 제적자, 전문학사 소지자 등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 “본원 학생들은 2년 내외 기간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빠르게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학사편입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2019년 편입 및 대학원 진학자 231명을 포함해 누적 3188명의 합격자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모집전공은 주말학사과정과 주간학사과정으로 나뉘며 주간학사과정의 경우 컴퓨터공학 전공, 멀티미디어학 전공, 정보보호학 전공, 경영학 전공, 광고학 전공, 관광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사회복지학 전공, 행정학 전공, 영화학 전공의 10개 전공 18개 트랙이다. 주말학사과정의 경우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부동산학 전공(부동산) 등 5개 전공 5개 트랙이 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입학 후 짧은 기간 내에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인서울 대학으로의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을 도전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이 구성돼 있으며, 재학생들의 경우 많은 학생들이 학사편입 및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동국대 전산원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관련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