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얼굴 없는 천사’ 성금 절도 사건의 용의자 2명이 고개를 숙인 채 지난달 30일 오후 전북 전주완산경찰서로 들어서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전주 얼굴 없는 천사’ 성금 절도 사건의 용의자 2명이 고개를 숙인 채 지난달 30일 오후 전북 전주완산경찰서로 들어서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도은 기자] 전북 전주의 ‘얼굴 없는 천사’가 놓고 간 성금을 훔친 용의자 2명이 구속됐다.

전주지법 최정윤 판사는 1일 경찰이 특수절도 혐의로 신청한 A(35)씨와 B(34)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다. 최 판사는 “도망갈 염려가 있다”고 영장 발부 사유를 명시했다.

A씨 등은 지난달 30일 오전 10시께 전주 노송동주민센터 뒤편에서 ‘얼굴 없는 천사’로 불리는 익명 기부자가 두고 간 기부금 6천여만원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얼굴 없는 천사의 연례적인 ‘몰래 기부’가 이번에도 이뤄질 것으로 예측하고서 범행을 모의했다.

이들은 지난달 26일부터 주민센터 인근에 스포츠유틸리티차(SUV)를 세워놓고 얼굴 없는 천사가 성금을 놓고 가기를 기다렸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인근 폐쇄회로(CC)TV 등을 분석해 성금을 가져간 A씨의 차량을 특정해 쫓았지만 A씨 등은 차량 번호판에 물 묻힌 휴지를 붙여 식별을 어렵게 만들어 놓았다.

차량을 수상히 여긴 주민의 제보로 경찰은 범행 4시간여 만에 충남 논산과 대전 부근에서 이들을 붙잡고, 성금 6016만 2310원도 되찾았다.

A 씨 등은 조사 과정에서 사업 자금이 필요해서 돈을 훔쳤다며 범행을 모두 인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