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2019 AI 융합교육 컨퍼런스’ 개최
서울시교육청, ‘2019 AI 융합교육 컨퍼런스’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기반 창의융합교육 공개 토론회 개최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오는 10일 오후 1시 30분에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한국과학창의재단’, ‘4차 산업혁명과 미래교육포럼’과 공동 주최하는 ‘2019 AI 융합교육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4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컨퍼런스는 ‘AI 융합교육’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각계각층의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AI 기반 창의융합교육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교육학회, 정보과학교육연합회,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과학기술한림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에서 공동선언문을 낭독하며, AI시대 교육의 변화와 AI 융합교육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공동선언문에는 ‘미래사회 전망, 학교교육 현실, AI시대 교육의 변화, AI융합교육의 시작’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AI교육을 과학, 수학, 정보 과목에 적용한 사례를 각각 발표하며, AI교육의 의미와 향후 계획, 교육적 가치 등에 대한 좌담회도 열린다.

사전행사로 인텔코리아에서 실시한 AI 활용교육 프로그램인 ‘AI4Youth’을 소개할 예정이며, 안민석(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국회의원과 노웅래(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국회의원 등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교육감은 서울시교육청의 AI교육 정책방향에 대한 기조강연을 통해 인공지능 전문기술인 양성을 위한 서울특성화고 정책, 고등학교 인공지능 교과서 개발, 인공지능 시범학교 운영에 대한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2019년을 초중고등학교 AI교육의 원년으로 삼아, AI시대를 살아갈 학생 교육의 방향을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AI 융합교육 컨퍼런스는 전국 초중고 교원 및 교육청 관계자, 일반인 등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https://forms.gle/xJU5wpJuMbDJi5137’ 사이트를 통해 12월 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제공: 서울시교육청)
(제공: 서울시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