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서울시에 전면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를 청구하기 위해 서명을 받는 작업이 11일 시작됐다.

보수 성향의 16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복지포퓰리즘 추방 국민운동본부'는 이날 오전 청계광장 거리에서 서명운동 시작을 알리고 시민에게서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서명일자를 서명 용지에 기재받았다.

이는 이 단체가 서울시에 요청한 서명 청구 위임자 411명 중 227명의 위임신고서 필증을 1차로 교부받은 데 따른 것이다.

이 단체 김정수 사무총장은 "8월7일까지 6개월간 서명운동을 벌일 계획이며 일단 1만명의 수임자를 확보하는 게 목표다. 6개월간 60만~70만명의 서명을 받아낼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앞서 이 단체는 서울시로부터 전면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 시행을 위한 청구인 대표자 증명서를 교부받았으며, 서울시가 교부 사실을 공포한 지난 9일부터 180일간 서울지역 주민투표 청구권자 총수의 5%인 41만8천명의 서명을 받아 주민투표를 청구해야 한다.

전면 무상급식 반대 주민투표 청구는 작년 12월 서울시의회가 무상급식 조례를 통과시킨 데 대해 오세훈 서울시장이 '복지 포퓰리즘'이라고 반발하며 시정협의를 중단하고 주민투표를 시행해 시민의 뜻을 묻자고 제안한 데 따라 이뤄지는 것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