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자유한국당 초선 의원들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회의를 하고 김태흠 의원의 영남·강남 중진용퇴론에 대한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천지일보 2019.11.7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자유한국당 초선 의원들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회의를 하고 김태흠 의원의 영남·강남 중진용퇴론에 대한 의견을 모을 예정이다. ⓒ천지일보 2019.11.7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초선의원들이 지도부와 대권주자에게 험지 출마를 요구했다.

한국당 초선모임 간사인 이양수 의원은 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모임을 한 이후 기자들과 만나 “우리 초선 의원도 통합과 총선 승리에 도움이 된다면,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고 당에 일임하겠다는 말씀들은 다들 동의하셨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인적혁신과 관련해 당 지도부뿐 아니라 전에 당 지도부를 하셨던 분, 그리고 소위 말하는 잠룡도 당이 원하는 것이라면 어떤 어려운 일이라도 마다하지 않고 해주시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권 잠룡 등 큰 정치를 하시는 분들, 나라를 위해 큰 일을 하시는 분들은 고향에 내려가서 자그마한 전투를 치르는 것보단 역할을 기대하는 데서 조금 큰 정치를 해주십사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구당하셔서 더 큰 정치를 하길 희망한다는 것이 초선 의원의 공통된 뜻”이라고 말했다.

또 “지금 당에서 추진하고 있는 중도를 아우르는 보수대통합에 대해 우리 초선 의원은 적극적으로 지지한다”며 “저희도 대통합을 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면 참여하고 이렇게 적극 지지하고 노력하겠다는 게 중론이었다”고 했다.

나아가 김태흠 의원의 영남권·강남3구 3선의 험지 출마론에 대해선 “우리 당이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적극 추진돼야 한다고 총론에서 다들 공감을 표현해 주셨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