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재 살해 초등생 유골 수색 (출처: 연합뉴스)
이춘재 살해 초등생 유골 수색 (출처: 연합뉴스)

지표투과 레이더로 지질 분석

[천지일보=김정수 기자] 화성 연쇄살인 사건 피의자 이춘재(56)가 살해한 것으로 파악된 ‘화성 실종 초등학생’ 유골 수색을 경찰이 이틀째 진행 중이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수사본부는 2일 화성시 A공원 일대에서 1989년 실종 당시 초등학교 2학년인 김모(8)양의 유골 발굴 작업을 이어갔다. 발굴작업이 이뤄지는 A공원 일대는 김양의 유류품이 발견된 양산이 있던 곳으로 규모는 3600여㎡다.

이곳은 이춘재가 유류품과 함께 김양의 시신을 유기했다고 진술한 곳과 100여m의 거리가 있다. 하지만 그가 지목한 곳은 현재 아파트가 들어서 있어 발굴이 어렵다.

이날 발굴작업은 전날 경찰이 지표투과 레이더와 금속탐지기로 조사한 특이지점을 10㎝씩 아래로 파내 지질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표투과 레이더는 초광대역(UWB) 전자기파를 발사해 최대 3m 아래의 내부 구조물을 탐지하는 비파괴탐사기구다.

앞서 경찰은 전날 전체 구역을 5㎡씩 나눠 세분화하고 페인트를 칠하듯 지표투과 레이더와금속탐자기로 한 줄씩 특이사항을 조사했다.

발굴 작업이 착수되기 전 김양의 부모 등 유가족들이 수색 지역 앞에서 헌화하며 김양의 명복을 빌었다. 수사본부는 이날도 유가족들이 A공원을 찾아 수색 진행 과정도 지켜봤다고 전했다.

화성 실종 초등학생 사건은 김양이 1989년 7월 낮 12시 30분쯤 화성 태안읍에서 학교 수업을 마치고 귀가하던 중 실종된 사건으로, 이춘재가 자백한 살인 사건 14건 중 하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