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19.10.28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 2019.10.28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침체된 창업 시장의 활성화와 청년 창업의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너의 창업아이템을 보여줘’라는 슬로건으로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 세종대, 서울시, 광진구가 주최하고 응모대상은 창업에 열정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와 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원단의 핵심 추진목표 중 하나인 ‘일자리창출’을 위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어윤선 교수는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그 이익이 다시 지역사회로 환원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공모전 개최의 목적”이라고 설명했다.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모집 분야는 창업에 관련된 모든 아이템(외식, 도소매, 서비스, IT, d융복합 창업 등)이 해당되며 참가자들은 외식창업을 비롯해 1인 창업, 시니어창업, IT, 유통, 기술 창업 등 창업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공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실제 공모전을 통해 창업까지 컨설팅하는 맞춤형 공모전으로 진행된다.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 재학생, 졸업생뿐 아니라 예비창업자, 광진구 지역주민, 창업에 대한 열정과 도전 정신이 가득한 일반인의 공모도 가능하다. 검증되지 않은 창업아이템은 실패로 이어지기 쉽기 때문에 전문가 집단의 검증을 통해 본인의 사업계획을 진단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일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응모 날짜는 오는 11월 1일부터 20일까지 세종사이버대 공모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아이템 타당성 및 적정성, 사업주체의 역량, 사업의 실행력 및 효과 등이 심사에 적용된다.

예심을 통해 선발된 사업계획은 최종 오디션을 통해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250만원, 우수상 200만원, 장려상 100만원의 포상과 함께 수상 후 3개월 이내에 창업할 경우 동대학 교수진과 전문가로 구성된 세종사이버대학교 창업 동아리인 세창연(세종창업연구회)에서 상권분석, 메뉴선정 등 창업 전반에 걸친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어윤선 교수는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졌고, 많은 창업아이템이 범람하는 요즈음, 세종창업아이템 공모전은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본인의 사업 아이템 검증을 필요로 하는 많은 지원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