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정 승무원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0.24
한호전 항공서비스학과정 승무원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10.24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국내외 항공사들의 채용 증가에 따라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에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항공학과과정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항공서비스학과정 입학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호전 입학상담 관계자는 “항공학과정을 준비하는 예비신입생들에게 상담뿐 아니라 학과안내, 교내 시설 투어와 진로방향 설정을 위한 진로피드백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된다”고 설명했다.

한호전은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70%이상 실습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0학년도 예비신입생 선발 기준은 입학사정관을 임명해 직업선호도 검사와 면접으로 내신/수능 성적 미반영으로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력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며 모집 과정은 항공서비스학과과정은 항공승무원과정, 지상직공항서비스과정이 있다. 그밖에도 커피바리스타학과과정, 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미용학과과정, 관광경영학과과정, 카지노학과과정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 중이다. 2020학년도 신입생 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항공전문학교 한호전은 항공운항학과과정 국내 최대 항공호텔관광특성화 교육을 주도하고 있다. 현장감 있는 실무 중심 교육을 기반으로 지도하고 있으며 Boeing 747 기종 여객기로 비행기내 실습실을 갖춰 기내 안전 및 비상탈출 교육, 기내 방송 교육, 기내 서비스 교육 등 기내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발권데스크 실습실 공항보안검색 실습실, 이미지 메이킹 실습실, 워킹 실습실, 헤어&메이크업 실습실, 항공안전실습실, CPR실습실(Cardio Pulmonary Resuscitation), CRS(Computer Reservation System, 항공예약발권시스템) 실습실 등을 통해 승무원에 필요한 실무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이외에도 항공학과과정은 3년 연속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승무원 취업을 위해 국내외항공사 출신의 담임교수제 운영으로 재학생들의 교육과 함께 진로상담과 취업지원을 실시한다. 또 입학부터 취업까지 한 번에 이어지는 One-Pass 과정(스펙향상, 이력서 및 이미지 코칭, 실무 면접대비 등)을 거치며 300곳에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기업 인사담당자가 직접 학교에 방문해 면접과 채용을 진행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빈틈없는 어학능력 준비를 위한 전문 특강 및 세분화된 교육 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인 어학 수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1:1화상 원어민 회화교육, TOEIC, HSK, JLPT 등 전문교수를 초빙해 어학전문특강 수업을 통해 실무 중심 우수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항공학과정은 입학 전 공인어학점수(TOEIC, HSK, JLPT, JPT 등)를 기준에 따라 장학금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이외에도 수능 우수자 장학금, 내신 우수자 장학금, 검정고시 우수자 장학금, 국가 유공자 장학금, 새터민 장학금, 형제자매 장학금, 다문화가정 장학금, 신입생 입학 장학금 등 다양한 항목의 장학금을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