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한국필립모리스가 공개한 신제품 아이코스3 듀오. ⓒ천지일보 2019.10.23
23일 한국필립모리스가 공개한 신제품 아이코스3 듀오. ⓒ천지일보 2019.10.23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충전시간은 줄이면서 연속 흡연이 가능한 더 새로운 아이코스를 선보였다. 23일 한국필립모리스는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간담회를 열고 ‘아이코스3 듀오(IQOS 3 DUO)’를 공개했다.

간결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한 ‘아이코스3 듀오’는 다양한 새로운 기능을 강화에 더 심혈을 기울였다. 우선 홀더를 재충전할 필요 없이 2회 연속 사용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홀더 재충전 없이 6분간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성능도 강화해 기존 ‘아이코스3’와 ‘아이코스 2.4+’ 모델에 비해 충전 시간이 절반가량 단축됐다. 이를 위해 홀더 사이즈는 유지하면서도 배터리 성능을 높이기 위해 배터리를 새롭게 개발했다. 또 NFC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들이 쉽게 기기등록을 하고 전국 700여개의 A/S센터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아이코스3와 호환도 가능하다. 기존 아이코스3 포켓 충전기와 호환되는 듀오 홀더의 단품 판매도 함께 시작해 듀오 홀더 단품 구매만으로 아이코스3 사용자들이 2회 연속 사용을 경험할 수 있다.

색상은 기존의 화이트, 골드, 블루, 그레이 등 4가지를 기본으로 했고, 여기에 특별히 햇볕에 그을린 붉은색과 흙빛 갈색의 조화를 담은 ‘선셋 코퍼’ 색상을 한정판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신제품 출시에 맞춰 새로운 액세서리 라인도 출시될 예정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개성 표현이 가능할 것이라는 기대다.

소비자 구매 프로그램도 업그레이드했다. 기존 아이코스2.4+를 사용하는 소비자 대상으로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듀오를 구매할 수 있는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을,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는 14일간 듀오를 사용해 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렌탈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월정액 프로그램도 있다. 월 9100원에 아이코스3 듀오를 사용할 수 있고 월 1만 6100원이면 아이코스3 듀오와 멀티 두가지를 제공한다. 고장시에는 기기를 추가 교환해주고 월정액 가입 시 최대 2만 5천원 상당의 액세서리를 제공한다.

기존 아이코스 월정액 프로그램 고객은 23일부터 ‘아이코스3 듀오’의 사전예약 주문이 가능하다. 일반 고객은 28일부터로 아이코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아이코스 직영점과 전국 소매점 판매는 11월 7일부터, 편의점 판매는 11월 28일부터 시작된다.

한국필립모리스㈜ 정일우 대표이사는 “아이코스3 듀오는 개발 과정에서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 연속 사용과 충전시간 단축이라는 기능 향상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며 “보다 많은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 나은 선택을 제공해 가장 해로운 담배 제품인 궐련에서 유해성분이 현저히 감소된 대체제품으로의 전환에 기여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 필립모리스는 기업 비전과 현재 진행 중인 과학적 입증실험에 대한 결과를 공개했다. 비전 발표를 맡은 마리안 살즈만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수석 부사장은 “필립모리스는 일반 담배 회사를 넘어, 견고한 과학과 연구를 기반으로 해당 산업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사회 전반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혁신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젤 베이커 박사(글로벌 과학 커뮤니케이션 총괄)는 아이코스와 일반담배가 실내공기에 미치는 영향과 유해성 등에 대해 발표하기도 했다. 지젤 베이커 박사는 “공기 중 80%가 부류연으로부터 오염된다”며 “연기없는 궐련형 담배의 경우 연소가 되지 않기에 아예 이런 부류연 자체가 사라지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요리나 와인 마시기 등 일반생활에서 발생하는 유해성분보다도 더 적은 유해성분이 검출됐다고 설명했다. 또 “아이코스는 간접흡연을 발생시키지 않는다는 결과도 얻었다”며 “이런 노력의 결과 덕에 미국 FDA로부터 지난 5월 1일 전자담배 최초로 미국 내 시판 인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편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은 ‘아이코스3 듀오’를 포함한 혁신 대안 제품 개발을 위해 10여년이 넘는 기간과 약 7조원(60억 달러)을 과학 연구, 제품 개발과 상용화에 투자했다. 이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기업 비전하에 금연에 의지가 없거나 흡연을 지속하고자 하는 성인 흡연자들이 유해성이 현저히 저감된 제품으로의 전환을 돕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 회사는 2025년까지 아이코스 등 혁신 대안 담배 제품이 회사 매출의 최소 30%를 차지하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

#아이코스 #아이코스3 #아이코스3 듀오 #필립모리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