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청. ⓒ천지일보
원주시청. ⓒ천지일보

[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원주시(시장 원창묵)가 ‘뛰뛰빵빵! 2019 찾아가는 청년 희망 드림 버스’ 2차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희망 드림 버스는 취업을 원하는 청년들이 구인 수요가 있는 기업을 직접 탐방하고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될 수 있는 실질적인 청년 취업 연계 프로그램이다.

참여 자격은 대학·특성화고 졸업생과 졸업 예정자, 청년 구직자 등이며 10월 18일(금)까지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오는 10월 21일(월) 운영되는 이번 청년 희망 드림 버스는 원주 혁신도시 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대한 현장 탐방으로 진행된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하는 일에 대한 설명과 견학, 채용 방법과 절차 등 채용 정보 안내와 참여자들이 궁금한 사항을 직접 묻고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어 과학수사 연구 분야에 관심이 있거나 연구원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참여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참여 희망자는 원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기업지원일자리과에 팩스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백은이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앞으로도 원주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에 대한 다양한 채용 정보 제공을 통해 청년들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