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강태우 기자] ㈜아츠뮤직(대표 이예본)이 지난 27일 ㈜소리바다(대표 이사 손지현)와 B2B 전용 음원 상품 및 콘텐츠 개발과 유통사업 관련 업무제휴 계약을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소리바다는 소리바다 서비스 통해 음악 스트리밍, 다운로드 서비스 및 각종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주로 자체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사용자 취향에 유사한 곡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파도 서비스와 시간, 장소, 날씨 등에 따라 어울리는 음악을 직접 추천해주는 음악카드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공급하는 인터넷 음악 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아츠뮤직 관계자는 “현재 무한 경쟁 음악 콘텐츠 시장에서 소리바다와 업무제휴로 차별화된 B2B 전용 음악상품 및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한 기업 맞춤형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소리바다와의 협업을 통해 아츠뮤직 보유한 유통채널과 음악플랫폼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영역의 비즈니스 기회를 새로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츠뮤직은 ‘음악과 사람 연결, 모두를 위한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B2B 음원 카드 유통, NFC를 활용한 카드앨범, 피규어앨범 제작유통, K-POP 굿즈 제작유통 및 국내외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통해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공유하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