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9.30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19.9.30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주말에 열린 검찰개혁 촛불집회에 대해 30일 “친문세력이 주도한 집회가 열렸다”면서 “조국과 이 정권이 저지른 불의와 불공정에는 눈을 감고 도리어 이를 수사하는 검찰을 겁박하는 것이다.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일”이라고 비난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더 분노할 수밖에 없는 건 문 대통령과 이 정권이 나서서 국가적 혼란과 갈등을 부추기고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황 대표는 “(집회) 참여인원을 몇 십 배 불려서 주장했는데, 이것도 거짓말임이 드러났다”며 “비상식적 주장을 국민의 목소리로 호도하기 위해 그렇게 한 것이다. 자유민주주의 법치주의 대한민국에서 인민재판을 하자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이 정권은 검찰개혁이란 명분으로 사실상 대한민국을 비정상적 좌파독재국가로 만들고 있다”며 “검찰개혁의 핵심은 결국 검찰이 권력으로부터 독립하는 것이다. 그런데 문 대통령과 친문세력의 요구는 권력의 정점에 있는 조국의 수사를 하지 말라는 명시적인 요구”라고 했다.

황 대표는 “결국 검찰이 정권에 충견이 되길 바라고 그걸 요구하는 것인데, 이를 어떻게 검찰개혁이라고 하는가”라며 “친문세력은 검찰의 쿠데타라고 주장하지만 이 정권이 오히려 사법 계엄령을 내린 것 아닌가. 지금 국민의 요구는 정의와 공정이 바로 서고 상식이 통하는 정상적인 대한민국을 만들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헤아리기도 힘든 범죄를 저지른 게 명백한데도 살아 있는 권력이라서 수사도 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정상적인 국가라고 할 수 있는가. 정상적인 수사를 방해하고 겁박하는 문재인 정권이야말로 개혁과 심판의 대상”이라며 “문 대통령과 집권여당인 민주당은 반개혁적 검찰 압박을 중단하라. 조국을 공정하게 수사해서 구속하고 법정에 세우는 게 국민의 준엄한 요구”라고 말했다.

그는 “저와 우리 당은 대한민국을 정상화하기 위해 국민과 함께 이 정권과 맞서 싸우겠다. 10월 3일 개천절에 범국민규탄집회가 열린다”며 “분노한 민심의 현주소를 똑똑히 보여주겠다. 문재인 정권이 끝끝내 국정을 내팽개치고 조국 지키기, 진영 지키기를 고수한다면 거센 민심이 뒤덮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