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동래교육지원청. (출처: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천지일보 2019.9.16
부산시동래교육지원청. (출처: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천지일보 2019.9.16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선옥) Wee센터가 2학기를 맞아 16일부터 관내 중‧고 학생 60여명을 대상으로 ‘U&I 학습유형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U&I(Uprise & Improve) 학습유형 검사는 학생이 학습 과정에서 보일 수 있는 행동과 태도, 성격 양식을 알아보는 검사로서 학생들의 학습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검사는 학습 성격유형과 학습행동유형 2가지로 이뤄진다. 또 검사를 통해 공부와 관련한 심리와 성격 요인을 파악해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학습 방법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이 검사는 학교와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개별 실시되고 그 결과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이메일을 통해 전달한다.

또 검사 결과에 대한 해석이 필요하거나 문의 사항 등이 있을 경우 동래Wee센터에 전화나 내방 상담을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래교육지원청 Wee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인순 중등교육지원과장은 “이 검사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성격과 학습 유형을 파악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학습방식과 진로에 대한 방향을 탐색하도록 돕는 소중한 심리체험 활동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