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 이미지 메이킹 모의면접 특강 (제공: 세종대) ⓒ천지일보 2019.4.13
(제공: 세종대) ⓒ천지일보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탄수화물소재연구소가 오는 20일 세종대 대양AI센터 B107호에서 정기 학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식품탄수화물기반 프리 및 프로바이오틱스 개발동향’을 주제로 한다. 탄수화물소재 연구 및 장내미생물 분야의 선도적인 핵심연구를 수행하는 ‘탄수화물소재연구회’의 창립을 기념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식품, 화장품 분야의 학계 및 산업계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식품개발과 산업화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프로 및 프리바이오틱스 소재의 개발 동향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주제 발표는 ▲강원대학교 김종예 교수의 전분나노 입자의 제조 및 응용 ▲식품안전의약품 안전처 권용관 연구관의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 인정현황 및 절차 ▲중앙대학교 김선기 교수의 식품소재 대량 생산을 위한 미생물 공장화 기술 ▲세종대학교 신학동 교수의 식품섭취와 장내마이크로 바이옴변화에 대한 파일럿 연구 ▲비피도 박명수 소장의 비피더스균의 면역조절작용으로서 비피도박테리움 순으로 진행된다.

세종대 탄수화물소재연구소 유상호 소장은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정례 학술심포지엄이 해를 거듭할수록 탄수화물 관련 분야 전문가 간의 중요한 학술·인적 교류의 장으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올해 초 창립총회를 거행한 탄수화물소재연구회가 관련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가 집단으로서의 학술적, 산업적,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