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정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9.15
한호전 호텔관광경영학과정 실습 모습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19.9.15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이 국내를 넘어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K-Move스쿨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K-Move스쿨이란 한국산업인력공단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친 후 제안 선정돼 해외취업, 미국호텔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우수한 미국호텔취업을 매칭해주는 과정이다.

참가자격은 대학생 및 졸업 1년 이내인자(전공/부 복수전공 중 지원 분야와 일치) 또는 졸업 1년 이후인 자(전공무관)로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이 주로 관심을 갖고 있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교육비용 일체무료(단 비자 발행비 개인부담)으로 해외취업성공장려금 추가지원 및 취업성공패키지 연동도 가능하다.

호텔관광경영학과장 이현주 학과장은 “국내 호텔을 넘어 미국호텔까지 진출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돼 더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책임감을 갖으며 호텔관광과과정 학생들의 해외취업을 확대하는 계기를 갖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호전은 자체 개발한 GCD 교육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고 수업에 참여하도록 해오고 있다. GCD교육법은 G(Getup), C(Cheer up), D(Dreamup)의 약어로 학생이 주도함으로서 학습 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법이다. 관광학과과정에서 교육 중인 여행업 실무, 호텔고객서비스실무, 호텔현관객실실무, 연회실무실습 등을 포함해 학생들이 먼저 이론수업을 준비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개입을 유도해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로 진행된다.

한호전 관광경영과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어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를 운영 중이며,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호전은 전문 호텔산업, 특급 호텔리어 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항공학과과정,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과정 외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관광학과과정, 카지노학과과정이 개설돼 있다. 호텔서비스사,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cs리더스관리사 등의 자격증 취득이 재학 중 가능하며 원서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