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7. 안산 성호기념관, 하반기 성호학당 수강생 추가 모집 (2) ⓒ천지일보 2019.8.29
안산 성호기념관이 성호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8.29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 성호기념관이 고전강독 강의를 통해 성호 이익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2019년 하반기 성호학당’을 개강하고 수강생을 추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성호학당 강좌는 ‘논어’ ‘주역’ ‘성호집’으로 구성돼 있다. ‘주역’은 다음 달 8일부터 매주 일요일에 성균관대 한국주역대전편찬 수석연구원인 김병애 박사가 강의하며, 다음 달 5일부터 매주 목요일에는 이승용 단국대 동양학연구원 선임연구원이 ‘성호집’을 강의한다. 묵연재 고전연구원 노선숙 원장이 다음 달 3일부터 ‘논어’를 강의한다.

이번 수강생을 추가로 모집하는 강좌는 ‘논어’와 ‘성호집’이며 ‘성호집’은 성호기념관에서만 들을 수 있는 특별한 강좌다.

등록을 원하는 교육생은 전화접수 후 개강 당일 참여 원서와 수강료를 제출하면 된다. 참가접수는 전화로 하고 선착순 마감한다.

기초생활수급자 및 장애인은 증빙서류를 제출할 경우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안산시 성호기념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