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관리협회 ‘특화차량 지원사업’ 선정

[천지일보 광주=김도은 기자] 광주시 남구(구청장 김병내)가 휠체어를 이용하는 중증 장애인에게 각종 체험 및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1억원 상당의 특화 차량을 제작한다.

남구는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추진하는 ‘장애인 특화차량 지원 사업’에 선정돼 휠체어 리프트 등이 장착된 25인승 중대형 승합차를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장애인 특화 차량 제작에 드는 사업비는 약 9900만원 상당으로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차량 구매비 8950만원을 지원하며 남구는 중증 장애인의 이동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예산 950만원 가량을 투입해 자동변속기와 발판 등을 추가 구매할 방침이다.

남구가 장애인 특화차량 지원사업에 참여한 이유는 현재 구청에서 보유하고 있는 25인승 장애인 특화 차량에 휠체어 리프트가 마련돼 있지 않아 휠체어 탑승이 불가능한 데다 10년 이상 노후화한 차량이기 때문이다.

신규 특화 차량 구매는 오는 12월 이뤄지며 해당 차량은 중증 장애인 원예체험 및 나들이, 재활스포츠 프로그램 참여 등을 위한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그동안 우리 보건소에서는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 실행을 위해 휠체어 리프트 등 기능이 보강된 특화 차량이 필요한 상황이었다”며 “이동하는 데 제약이 많은 중증 장애인들에게 더 나은 건강보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