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일녀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문방위)는 17일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내정자의 인사청문회를 실시한다.

이날 청문회에서는 정 내정자의 부동산 관련 편법·탈법 의혹, 거액의 주유비 사용, 부당 소득 공제 의혹, 박사학위 논문 표절 등이 도마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회 문방위 위원장으로 재직할 당시 남한강 예술특구 사업에 예산이 배정된 데도 의혹을 받고 있다. 이 사업 부지 인근에 정 내정자의 여러 건의 땅이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특히 이번 인사청문회에서는 지난 12일 정동기 감사원장 후보자가 자진 사퇴한 것에 탄력을 받은 민주당의 공세가 만만치 않을 기세다.

민주당 전현희 원내대변인은 전날 브리핑을 통해 “정권 초기부터 ‘인사를 망사(亡事)’로 만들어 온 이명박 정부의 실패한 인사정책에 종지부를 찍기 위해 민주당은 이번 인사청문회에서 철저한 ‘현미경검증’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이번 인사청문회를 통해 이명박 정부의 총체적인 인사 난맥상과 청와대 인사검증시스템에 대해 국민 앞에 낱낱이 밝힐 것”이라고 다짐했다.

반면 정동기 후보자 사퇴 이후 수세에 몰렸던 한나라당은 이번 인사청문회를 통해 정국 주도권을 다시 회복하겠다고 벼르고 있다. 특히 최근 민주당 이석현 의원의 안상수 대표 차남 부정 입학 의혹 제기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나자 이를 부각시켜 역공을 펼칠 방침이다.

이와 관련 한나라당 안형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이 사과한다고 말로만 해놓고 반성의 기미조차 보이지 않은 채 청문회를 근거 없는 폭로의 장으로 만든다면 다시 한 번 국민의 비난을 받을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안 대변인은 “한나라당은 여당이라고 해서 후보자를 무조건 감싸거나 두둔하지 않을 것”이라며 “이명박 정부 국정과제의 성공적인 완수를 위해서 후보자들을 꼼꼼히 검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