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올해 본격 가동을 시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119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취업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제공: 포스코)
포스코는 올해 본격 가동을 시작한 취·창업 프로그램을 통해 119명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사진은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취업 교육을 받고 있는 모습. (제공: 포스코)

8명은 포스코그룹 입사, 18명 창업성공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포스코는 지난해 말 선보인 취·창업 프로그램이 첫 결실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포스코 최정우 회장은 취임과 함께 향후 5년간 5500명의 청년인재를 육성해 취업 및 창업 지원을 약속하면서 ‘기업실무형취업교육’과 ‘청년AI·빅데이터아카데미’, ‘창업인큐베이팅스쿨’ 3가지 취 창업 프로그램을 지난해 말 신설했다.

올해 본격 가동을 시작한 포스코의 취 창업 프로그램은 상반기에만 ‘기업 실무형취업교육’과 ‘청년AI·빅데이터 아카데미’ ‘창업인큐베이팅스쿨’에 각 371명, 96명, 41명씩 총 508명이 입과 하여 ‘기업 실무형 취업교육’을 수료한 청년 89명, ‘청년AIㆍ빅데이터 아카데미’ 수료자 30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들 중 8명은 포스코, 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등 포스코 그룹에 입사하면서 프로그램의 실효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특히 ‘창업인큐베이팅스쿨’을 수료한 41명 중 18명이 창업하면서 6명이 포항 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입주했다. 7명은 창업전문가들의 코치를 통해 정부 창업지원프로그램에 선정되기도 했다.

‘기업 실무형취업교육’에 참가한 안모씨는 “다른 곳에서는 받을 수 없는 차별화 된 교육을 포스코에서 받아서 좋았다”며 “취업준비 1년을 하면서 배운 것보다 여기에 와서 3주 동안 배운 것이 더 많았고, 취업준비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청년 AI·빅데이터 아카데미’ 과정을 마치고 대기업에 입사한 박 모 씨는 “교육 중에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 등 최신 기술을 깊이 있게 학습했는데, 면접관들의 다양한 질문에 자신 있게 답변하여 합격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창업 인큐베이팅스쿨’을 수료한 조모씨는 “친환경 지진 보강재를 개발 중인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막연하게 생각했던 창업에 대해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하게 됐다”라고 전하며 우수한 강사진과 알차게 구성된 교육과정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향후 포스코는 취·창업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하여 청년 실업문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 활동을 지속해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