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펜스 부통령, 종교지도자와 회동

[천지일보=강수경 기자] 마이크 펜스(Mike Pence) 미국 부통령이 5일(현지시간) 남침례회 러셀 무어(Russell Moore) 목사를 비롯한 종교 지도자들을 만나 중국 내 모든 종교의 신자들을 상대로 한 박해와 관련해 미국의 대처 방안을 논의했다.

크리스천포스트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펜스 부통령과 행정 관료들은 워싱턴 D.C에 위치한 아이젠하워 빌딩에서 국제종교자유 라운드테이블(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 Roundtable)을 중심으로 모인 다양한 종교적 배경을 가진 약 15명의 종교 지도자들과 약 1시간 정도 회동을 가졌다.

참석한 종교지도자는 남침례회 윤리와종교자유위원회 러셀 무어 회장, 21윌버포스 랜들 에버레트(Randel Everett) 회장, 기독교 박해감시단체인 차이나에이드의 밥 푸(Bob Fu) 회장, 또 다른 박해감시단체인 미국 오픈도어즈 데이비드 커리(David Curry) 회장, 국제종교자유라운드테이블의 그렉 미첼(Greg Mitchell) 공동회장, 미 국무부 샘 브라운백(Sam Brownback) 국제종교자유대사와 국가안정보장회의(NSC) 회원 등이다.

크리스천포스트에 따르면 이날 종교지도자들은 트럼프 행정부에 더욱 강력한 조치를 취해줄 것을 요구했다.

커리 회장은 미 행정부가 20년 동안 중국을 ‘종교자유 특별우려국’으로 지정해왔다는 점과 인권침해라는 점을 거론하며 “중국을 상대로 종교적 자유침해와 관련된 새로운 제재를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데이비드 커리 회장은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종교자유 문제를 다뤄온 많은 지도자들이 지난 6년 동안 중국 내의 종교자유 침해 건수가 충격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우려의 목소리를 내왔다”고 말했다. 그는 또 “각자의 종교적 배경은 달랐지만, 우리는 현재 중국에서 박해받고 있는 기독교인과 다른 종교인들을 대상으로 벌어지고 있는 심각한 문제들과 관련해 깊이있는 대화를 나누었다”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