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9일 횡성군청 회의실에서 2019 제2차 횡성군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제공: 횡성군청) ⓒ천지일보
지난 29일 횡성군청 회의실에서 2019 제2차 횡성군 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회가 열리고 있다. (제공: 횡성군청) ⓒ천지일보

[천지일보 횡성=이현복 기자] 횡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한재수)가 지난 29일 횡성군청 2층 회의실에서 횡성군자원봉사센터 운영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횡성군자원봉사센터 2차 운영위원 회의’를 개최하였다.

운영위원 회의에서는 운영위원 14명의 위촉장 수여와 함께 이석원 좋은이웃들봉사단장을 운영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또한 2019년 상반기 사업성과 보고와 하반기 추진사업에 관해 협의 했다.

봉사센터는 하반기에 찾아가는 자원봉사자 교육, 청소년자원봉사 리더스쿨과 청소년 자원봉사 아카데미 등의 교육을 통한 횡성군 자원봉사자의 교육에 중점을 두어 더욱더 많은 횡성군민이 자원봉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이뿐 만 아니라 우리 동네 봉사왕 선발, 자원봉사 쿠폰제와 우수봉사자 간병비 지원과 횡성군 자원봉사자대회를 추진해 자원봉사자의 인센티브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재수 횡성군자원봉사센터장은 “앞으로 센터는 1만명의 횡성군자원봉사자가 자원봉사의 참된 의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 마련해 나눔 문화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