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25일부터 오는 8월 16일까지 2019학년도 가을학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부문은 총 9개 학부 29개 학과며, 실무 중심의 체계적 교육으로 수료 시 각 분야 전문인으로 양성될 예정이라고 학교 측은 전했다.

앞서 실시한 2019학년도 가을학기 1차 모집에서 한국어학과, 상담심리학과, 조리·서비스경영학과, 국제학과가 비교적 높은 경쟁률을 보인 가운데 이번 2차 모집에서도 강세를 보일 것으로 학교 측은 내다봤다.

수능 또는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나의학업플랜(70점), 적성검사(30점)를 반영해 평가하며, 신입생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나 교육법에 의거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된 자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생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할 수 있다. 또한 학교 홈페이지에서 ‘나의 학업플랜 및 적성검사 미리보기’로 자신에게 맞는 전형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심순철 입학처장은 “가을학기 1차 모집 완료에 이어 2차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할 예정이다”며 “세종사이버대에서 성공적인 대학 생활과 산업 밀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신입생을 대상으로 폭넓은 토탈케어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25일부터 8월 12일까지 2019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과는 사이버 대학원 최초로 개설된 정보보호대학원 정보보호학과와 경영대학원 MBA학과다.

세종사이버대 대학원은 ▲680개 기관 교육협약 체결 ▲세종대와 교과목 학점교류 200여개 ▲석사 졸업 후에도 무료수강 ▲신·편입생 장학금 수혜 92% ▲재학생 장학금 수혜 52% 등 다양한 복지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