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복지론, 총선.대선 의식한 '복지표 장사' 전략 불과"
"이른 시일내 국회에 개헌특위 구성해야"

(서울=연합뉴스) 한나라당 안상수 대표는 11일 "민심을 수렴해야 하는 당의 입장에서 국민여론이 국정에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당사에서 열린 신년 기자회견에서 "지난 3년간 우리 당은 정부 정책에 잘 협조해왔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조를 해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한나라당은 이명박 정부의 성공과 정권 재창출을 위해 노력해갈 것이며, 이를 통해 서민과 중산층이 희망을 가질 수 있는 `더불어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빠른 시일 내에 국회에 개헌특위를 구성해야 한다"며 "지금은 권력구조만이 아니라 기본권, 삼권분립의 문제 등 시대적 요청에 따른 모든 문제를 논의하는 대화의 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선거제도 관련 논의도 시작해야 한다"며 "여야는 권역별 비례대표제나 지역 석폐율제 등 국민화합을 위한 제도적 보완책을 적극 논의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대한민국은 선진 국가로 가고 있는데 서민가계의 주름살은 여전하며, 저는 집권여당 대표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서민경제 살리기, 일자리 창출, 복지 사각지대 축소를 다짐했다.

아울러 "정부가 적극 나서서 물가를 반드시 잡아야 한다"며 "한나라당은 서민물가를 안정시킬 수 있도록 정부와 긴밀히 협의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구제역 방역에 대해선 "정부는 범정부적 총력 대응체계를 신속하게 가동해 구제역이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나서야 한다"며 "정치권도 정쟁을 중단하고 대책 마련에 나서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는 "고소득층까지 대상으로 하는 `무차별적 복지'는 서민이 낸 세금으로 부자들에게 혜택을 주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며 "야당이 `무차별적이고 무책임한 복지'를 주장하는 것은 향후 총선과 대선을 의식해 표를 얻기 위한 `복지표 장사' 전략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한나라당은 서민과 중산층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는 맞춤형 복지정책을 꾸준히 추진할 것"이라며 "일자리를 하나 더 늘리는 것이 최상의 복지라는 차원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더욱 주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