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뷰티크리에이터학과 과정 활동 모습 (제공: 한뷰전)
한뷰전 뷰티크리에이터학과 과정 활동 모습 (제공: 한뷰전)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자신을 위한 소비와 인생을 즐기고 외모 가꾸기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신중년 세대가 늘고 있다. 적극적으로 자기의 삶을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해 투자하는 중년의 소비 행태를 머츄리얼리즘(Maturialism)이라고 한다. 중년층의 자아실현에 대한 욕구가 증대됨에 따라 나타난 현상이다.

미용의 목적은 외부의 먼지나 자외선, 대기오염 및 온도 변화에 대해서 피부를 보호하고, 아름다워지고 싶어 하는 기본적인 미화의 목적을 위해 이용되며, 궁극적으로는 얼굴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부각시키는 것에 있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한뷰전)에서는 일반 2년제, 4년제 미용학과정과 함께 이색학과인 1인 방송과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한 뷰티크리에이터학과 과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색학과는 대중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분야 또는 새로운 분야를 공부해 가질 수 있는 직업으로 인력 수요가 다른 분야에 비해 높지 않지만 희소성의 가치가 충분히 있어 최근 1인 방송, 유튜버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직업이 대중적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개인이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를 생산·공유하는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1인 미디어 시대가 활성화됐고 화장품 리뷰, 메이크업과 셀프 헤어스타일링 등 뷰티크리에이터들의 활동 영역도 넓어졌으며, 미용 기술만 배우는 것이 아닌 영상 촬영 및 편집, 온라인 마케팅, SNS활용 등 다양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교육기관도 늘어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뷰전에서는 여러 방면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준비했으며, 청소년들은 평생직업 또는 이색학과를 통해 새로운 직업을 가지길 원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사장 육광심)에서 호텔뷰티, 미용학과 과정으로만 운영하고 있는 한뷰전은 2년제 뷰티디자인과, 뷰티크리에이터과,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 학위취득과정으로 2020학년도 예비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실무에서 요구하는 테크닉을 중점으로 전문 지식도 습득할 수 있으며, 현장실습과 대회출전, 특강 등으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소개했다.

한뷰전 입학관리부 측은 “빠른 취업 또는 뷰티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다면 2년제 뷰티디자인과 뷰티크리에이터학과과정이 적합하며, 미용에 대한 심도 있는 교육과 대학원 진학, 최고 경영자를 목표로 둔 학생들에게는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과정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내신과 수능성적 미반영으로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신입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상담 및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