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사랑 가족나들이 여름아 부탁해 ⓒ천지일보 2019.7.9
안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가족사랑 가족나들이 '여름아 부탁해'를 진행하고 있다. (제공:안산시) ⓒ천지일보 2019.7.9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취약위기가족을 대상으로 가족나들이 ‘여름아, 부탁해!’를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선발된 14가족 41명의 부모와 자녀가 참여해 대부도 와이너리투어와 머루잼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파주 헤이리마을 한국스토리박물관 내 큐레이팅 및 역사체험, 오르골 만들기 등 가족과 이웃 간 친밀감과 화합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나들이에 참여한 박모씨는 “우리 근현대사 역사에 대해 아이들에게 알려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평소 접하기 어려운 와이너리투어도 하게 돼 우리 가족에게 좋은 추억이 된 것 같아 기쁘고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다양한 취약위기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기능 회복 및 자립·자활을 위해 가족의 욕구와 특성에 맞는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