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 2019 직업계고 인식개선 연수 및 특성화고 학과설명회 (1) ⓒ천지일보 2019.7.8
2019 직업계고 인식개선 연수 및 특성화고 학과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제공: 안산교육지원청) ⓒ천지일보 2019.7.8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지난 4일 단원구청 단원홀에서 2019년 직업계고 인식개선 연수 및 특성화고 학과설명회를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취업 중심 산학연계 맞춤형 교육과정 안내를 통한 직업계고 인식개선 확산을 위해 관내 중학교 3학년 부장 및 담임교사, 진로진학상담교사(중), 학부모, 학생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의 특강은 특성화고신문 강승구 대표가 맡아 특성화고에 대한 편견과 잘못된 인식에 대한 올바른 안내를 했고, 특히 특성화고등학교 강점에 대해 안내해 참석한 교사, 학부모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관내 6개 특성화고에서 학교별 학과 안내 및 직업교육 지원방안과 학교홍보를 했다.

박준석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소신 있는 특성화고등학교 선택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중학교 3학년 진로진학을 담당하는 교사들이 특성화고 학과에 상세한 정보를 가지고 학생들에게 진로․진학 지도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