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이명박 대통령은 이르면 31일 개각을 단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여권 핵심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이미 후보자들에 대한 검증을 다 마쳤기 때문에 시간을 더 끌 필요가 없다"면서 "대통령이 최종 결심을 내리면 공석이었던 장관급 자리와 지난번 교체하기로 했던 부처 장관 등의 후보자를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지난 6월과 9월 각각 공석이 된 국민권익위원장과 감사원장, 아울러 지난 8.8 개각에서 후보자를 냈으나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낙마해 개각이 미뤄졌던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식경제부 등이 대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문화부 장관에는 이동관 전 청와대 홍보수석과 한나라당 정병국 의원이, 국민권익위원장에는 류우익 주중대사와 김대식 전 민주평통 사무처장이 유력하게 각각 거론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김대식 전 처장은 청와대 교육문화수석이 교체될 경우 후보로도 거론되고 있다.

이와 함께 감사원장에는 정동기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유력한 가운데 김경한 전 법무장관과 이달곤 전 행정안전부장관이 후보군에 올라 있다.

또 지경부 장관에는 김종훈 통상교섭본부장이 유력한 가운데 조환익 코트라 사장, 오영호 무역협회 부회장이 하마평에 오르내린다.

이밖에 진동수 금융위원장이 교체될 경우 후임에는 최중경 청와대 경제수석이 유력한 가운데 이창용 서울 G20 정상회의 준비위원회 단장, 김종창 금융감독원장 등이 후보군에 들어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