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양성 문화관광 토대

[천지일보 성주=원민음 기자] 경북 성주군이 오는 21일 성주 생활문화센터에서 성주군 문화예술 청년기획가 양성 및 파견사업 청년을 대상으로 전문성 강화 교육을 개최한다.

교육은 청년들이 기획가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인 기술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열었다. 김도일 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를 초청해 ‘젊은 기획가를 위한 예술경영 전략’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강의는 극단과 문화교류재단에서 기획과 조직관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쌓아온 강사의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성주군의 지역청년들에게 미래예술기획가로의 길을 인도할 예정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미래 성주의 청년기획전문가들이 한층 더 성숙한 단계로 단단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성주의 무한한 관광자원을 활용가능한 문화예술 분야의 기획가를 양성해 성주 문화관광산업의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주군 문화예술 청년기획가 양성 및 파견사업’은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이다. 지역사회에 필요한 문화관광 분야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청년 기획가를 육성하기 위해 올해 4월부터 추진했다. 현재 청년 인턴 16명이 11개의 문화예술 관련 분야 단체와 사업체에 파견돼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