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꾸렸어요”
국민연금 “캄보디아 해외봉사단 꾸렸어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과 우리은행이 4일 전북 전주시 덕진구 공단본부에서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하고 있다. (제공: 국민연금공단) ⓒ천지일보 2019.6.5
국민연금공단과 우리은행이 4일 전북 전주시 덕진구 공단본부에서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하고 있다. (제공: 국민연금공단) ⓒ천지일보 2019.6.5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

16~ 21일 현재 봉사활동

[천지일보=이영지 기자] 국민연금과 우리은행이 캄보디아 해외봉사단을 꾸리고 발대식을 개최했다.

국민연금공단과 우리은행이 4일 전북 전주시 덕진구 공단본부에서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국민연금에 따르면 공단 직원 30명과 우리은행 직원 20명으로 구성된 해외봉사단은 16일부터 21일까지 4박 6일 일정으로 캄보디아에서 봉사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봉사단은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서 북서쪽으로 약 300km 떨어진 시엠레아프주에 위치한 티반 콤로우 초등학교(Tea Banh Komrou Primary School)를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봉사자들은 놀이터 설치, 축구장 지면 정리 및 골대 설치 등 노후한 시설보수 작업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페인트 작업 등 환경개선 작업도 함께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보화를 지원하기 위한 재생 노트북 10대를 비롯한 학용품과 학교 비품을 학교에 기증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공단은 오랫동안 가족을 만나지 못했던 전북지역 내 캄보디아 출신 다문화가족 5가정 13명의 모국방문을 지원해 따뜻한 가족애를 느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편 공단은 글로벌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2013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2018년 태국 등 해마다 도움이 필요한 국가에 해외봉사단을 파견해 현지에서 해외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김성주 이사장은 ”이번 해외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 실천으로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