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도암 무슨 병?… 홍현희 부친상 후 근황 공개 (출처: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아내의 맛’)
담도암 무슨 병?… 홍현희 부친상 후 근황 공개 (출처: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아내의 맛’)

[천지일보=박혜민 기자] 부친상을 당한 코미디언 홍현희의 근황이 그려졌다.

4일 밤 방송된 TV조선 예능프로그램 ‘아내의 맛’에서는 부친상 이후 홍현희의 일상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홍현희는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을 전했다.

홍현희는 “아버지가 원래 지병이 있으셨던 건 아니었다. 한 달 전까지도 건강하셨는데, 갑작스럽게 안 좋아지셨다”고 전했다.

홍현희 부친의 병명은 담도암.

첫 진단 당시 병원을 함께 갔었다던 제이쓴은 "담도암이 발견되면 99%는 말기라고 하더라"며 눈물을 감추지 못 했다.

홍현희는 “담도암을 발견한 즉시 입원하셨고, 2주 만에 돌아가셨다. 오랫동안 참으신 것 같다”며 슬퍼했다.

한편 네이버 지식백과 사전에 따르면 담도암은 담관 세포에서 발생하는 선암종(腺癌腫)이 대부분이어서, 일반적으로 담도암이라고 하면 담관 선암종을 가리킨다.

간외 담도암은 발생 부위에 따라 상부(근위부), 중부, 하부(원위부) 담도암으로 구분된다.

상부 담도암은 주간관(主肝管)의 합류부에서 발생하는 클라츠킨(Klatskin) 종양을 포함해 전체 담도암의 약 50%를 차지하며, 중부 담도암과 하부 담도암이 각기 20~30%를 차지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