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스 축제사고 (출처: 스윙스 인스타그램)
스윙스 축제사고 (출처: 스윙스 인스타그램)

[천지일보=박혜민 기자] 래퍼 스윙스가 대학 축제 사고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스윙스는 3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정화예술대학교 축제 중 일어난 사고를 언급했다.

스윙스는 사고 당시에 대해 “제가 여러 번 내려가 달라고 했고, 옆에 기둥이 기울어져있었다. 제가 잡아달라고 했다. 그런데 어떤 글을 쓰신 분이 제가 되게 마치 건방지고 스웩을 부리고 장난을 쳤다고 표현을 했더라. 1도 그런 것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고맙다는 말을 15번인가 하고 앵콜도 3곡인가 했다. 죄송하다는 말도 굉장히 많이 했다. 제 원칙은 항상 똑같다. 제 공연을 보고난 후, 팬이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스윙스는 다친 학생을 만나기 위해 남양주 집을 찾아왔다고 밝혔다. 스윙스는 “다리, 목이 다쳤다고 하더라. 정말 미안했다. 다섯 명이나 다쳤다. 다섯 명을 다 만나러 가는데 한 분만 연락을 안 받고 있다. 정말 미안하다. 안전이 우선이라 생각한다”며 “사과의 의미로 정화예술대학교에서 축제를 하면 무료로 올라가고 싶다”고 거듭 사과의 뜻을 표했다

앞서 지난 2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정화예대 축제 초대가수 스윙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스윙스 때문에 학생들이 부상을 입고, 그 이후에도 스윙스가 공연을 이어갔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