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능력심사평가원 공모전 홍보 포스터 (제공: 코리아텍) ⓒ천지일보 2019.5.14
직업능력심사평가원 공모전 홍보 포스터 (제공: 코리아텍) ⓒ천지일보 2019.5.14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코리아텍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이 ‘2019년 올바른 훈련문화 만들기 콘텐츠(영상·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1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받는다.

심사를 통해 6점을 시상하며 700만원의 상금(영상 부문, 포스터 부문 각각 최우수상 200만원 등)이 수여된다. 4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 1만원권이 증정된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약속해요, 올바르고 품격 있는 직업훈련’이다. ▲부정행위나 잘못된 관행에 경각심 유발 ▲국비지원 직업훈련 참여자의 바람직한 인식개선 유도 ▲올바른 훈련문화 조성을 위해 다 같이 실천해야 할 사항 등을 담으면 된다. 부정행위란 취미 목적의 국비훈련 참여, 대리 출결, 수업 중 언어폭력, 수강평 조작 등의 행위를 의미한다.

영상 수상작은 향후 부정훈련 예방 공식 홍보콘텐츠 제작 시 활용돼 심사평가 설명회와 전국 고용센터 옥외광고판에 활용될 예정이다. 포스터 수상작은 2020년도 부정예방 공식포스터로 제작돼 전국 국비지원 직업훈련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이문수 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부정훈련 예방 캠페인의 일환으로 깨끗하고 올바른 훈련시장 조성을 위해 국민 모두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