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청. ⓒ천지일보 2019.5.12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청. ⓒ천지일보 2019.5.12

지역 건설경기 회복 위해 건설업계와 머리 맞댄다!

5개 실천과제와 16개 세부추진과제 공유

상생협력 위한 소통의 장 마련

[천지일보 부산=김태현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가 오는 13일 오후 2시 30분 시청 24층 정비상황실에서 건설협회 관계자와 함께 지역 건축산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부산시 도시균형재생국장을 비롯한 대한건설협회 부산시회, 대한주택건설협회 부산시회, 대한전문건설협회 부산시회, 부산시건축사회 등 관련 협회장 및 사무처장이 참석한다.

지역 건축산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기 부양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서는 ▲5개 실천과제 및 16개 세부추진과제 ▲재개발 정비사업의 지역업체 참여 유도를 위한 용적률 인센티브 ▲민-관 상생협력 방안 등에 대해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시는 이 자리에서 올해 지역업체 참여 비율 목표치를 85%로 잡고 현재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인허가 절차별 지역건설업체 참여 지원’과 ‘지역업체와 상생하는 착한 기업 인증제 추진’ 등 정책을 공유한다. 또한 지역업체 참여 인센티브에 대한 업계의 의견을 적극 청취해 건축 경기 침체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지역 건설업계의 어려운 점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하기 위해 모이는 자리”라면서 “시는 앞으로도 지역건설업체의 수주 확대와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