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열린 이선정 레드파스 대표의 특강 모습 (제공: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에서 열린 이선정 레드파스 대표의 특강 모습 (제공: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LOY(로이)문화예술실용 전문학교(학장 정지수)가 ‘파리디자인산책’의 저자며 공간디자인그룹 ‘레스파스’의 이선정 대표를 초청해 공간조형원리와 연출구성기법에 관해 특강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선정 대표는 지난 11년간 파리에 거주하며 프랑스 국립 고등산업디자인학교 ENSCI 그랑제꼴 디자인석사(advanced master)와 서울대학교에서 공간디자인을 전공하고 디자인박사를 취득한 재원이다. 그의 저서 ‘파리디자인 산책’은 10년 넘게 파리지엥의 삶을 살며 현지에서 얻은 경험과 관점을 바탕으로 프랑스 디자인을 잘 설명하고 있다.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공간플라워연출과정 학생들 100여명은 이번 특강을 통해 파리의 주요 건축물의 공간특징과 실내에 야외식물을 끌어들여 보고 즐기는 것을 좋아하는 파리지엥의 그린 인테리어 발달 배경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한 공간플라워연출과정 학생들이 공간에 대해 어떤 개념을 갖고 전문가가 돼야 하는지에 대한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며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국내 최초 파티, 이벤트, 웨딩플라워, 공간연출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특성화 교육기관이다. LOY학교 공간플라워연출과정(2년제 전문학사)과 리빙인테리어과정은 단순한 플로리스트를 넘어 상업 공간 플라워 인테리어, 전시디스플레이, 파티장식, 웨딩이벤트가 필요로 하는 테마 공간을 플라워와 각종 오브제로 획기적인 공간스타일을 제안하고 연출하는 현장형 실무교육으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