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기업SOS이동시장실, ㈜광명전기 기업방문
안산시 기업SOS이동시장실, ㈜광명전기 기업방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6 안산시 기업SOS이동시장실 (주)광명전기 기업방문(17일 개최된 기업SOS이동시장실 광명전기 기업방문 후 윤화섭 안산시장(왼쪽에서 네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천지일보 2019.4.18
지난 17일 개최된 기업SOS이동시장실 광명전기 기업방문 후 윤화섭 안산시장(왼쪽에서 네번째)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안산시) ⓒ천지일보 2019.4.18

윤화섭 시장, 기업현장 찾아가는 소통행정 펼쳐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윤화섭 안산시장이 매월 중소기업체들을 직접 찾아가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듣는 ‘기업SOS이동시장실’ 운영을 통해 소통행정을 꾸준히 펼쳐 오고 있다.

지난 17일에는 관내 제조업체인 ㈜광명전기를 방문해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기업 노사대표와 함께 기업발전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한 ㈜광명전기는 1955년 설립된 후, 1984년부터 반월국가산업단지 현 부지에서 줄곧 수배전반 중전기 전문제조업체로서의 명성을 쌓아온 기업이다. 2000년대부터는 신재생에너지 부문의 태양광 제품을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으로 삼아 핵심기술을 개발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3년 장영실상, 2017년 이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고 2018년 월드클래스 300으로 선정되는 등 높은 기술경쟁력을 대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윤화섭 시장은 이날 ㈜광명전기 경영진 및 근로자와 함께한 자리에서 대중교통 부족으로 인한 근로자 출퇴근의 어려움, 산단 내 주차문제 등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산업단지 공동통근버스 확충 등 해결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윤 시장은 “기업의 성장이 안산시 발전의 토대다”라며 “앞으로도 기업 현장을 방문해 직접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펼쳐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