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승격 70주년 과학의 날’ 행사 포스터. (제공: 김천시) ⓒ천지일보 2019.4.17
‘시 승격 70주년 과학의 날’ 행사 포스터. (제공: 김천시) ⓒ천지일보 2019.4.17

[천지일보 김천=원민음 기자]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가 오는 21일 제52회 과학의 날을 맞아 김천 녹색과학관에서 ‘시 승격 70주년 과학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김천 녹색 미래과학관이 주최·주관하고 김천시 승격 7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과학의 날 행사는 유아와 초등학생, 시민 등 20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시민과 미래를 보다’라는 주제로 공연과 체험하는 과학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행사 프로그램은 ▲사이언스 매직쇼 ▲샌드아트 및 벌룬쇼 ▲EM, DIY, ECO 체험 부스 운영 등이다. 특히 야외무대에는 키다리 아저씨와 풍선 만들기, 팝콘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과학문화행사는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준비했다”며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가족과 함께 과학 세계를 체험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5주년을 맞이한 김천 녹색 미래과학관은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시즌별 과학체험행사를 마련하는 등 과학관 운영 활성화를 해왔다. 이를 통해 매해 12만명 이상 관람객이 찾는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김천시 이미지 제고에도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