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도시농부체험’ (제공: NH농협생명) ⓒ천지일보 2019.4.10
NH농협생명 ‘도시농부체험’ (제공: NH농협생명) ⓒ천지일보 2019.4.10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NH농협생명(대표이사 홍재은)이 11일 도시 농업의 날을 맞아 도시민의 생활에서 간접적 ‘농업’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시농부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도시농업의 날’은 도시농업을 통한 농업과 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전파하고 도농교류 촉진을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이에 농협은 전국 7대 광역시와 협력해 도시농업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도시농부체험’이란 NH농협생명이 자사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집한 고객에게 ▲화분 ▲받침 ▲배양토 ▲씨앗 4종 등이 포함된 텃밭세트를 제공하고 체험 고객이 직접 작물을 키워 성장과정을 공유하는 이벤트다.

이번 체험 이벤트는 미니 텃밭 재배를 통해 자연의 신비·수확의 기쁨 등을 직접 경험해보며 농업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고 농업의 공익적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는 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NH농협생명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200명을 선정 텃밭세트를 제공한다.

홍재은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도시농업의 날을 맞아 도시의 바쁜 일상 속에 농업의 가치를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 위해 열심히 준비한 이벤트다”며 “농협생명은 협동조합 기반의 보험사로서 농업의 가치전파 및 농협의 사회적 책임이행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