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탑산업훈장을 받은 전연수 ㈜원광전력 대표. (제공:해남군) ⓒ천지일보 2019.4.10
석탑산업훈장을 받은 전연수 ㈜원광전력 대표. (제공:해남군) ⓒ천지일보 2019.4.10

[천지일보 해남=전대웅 기자] 전연수 ㈜원광전력 대표(한국전기공사협회 전남도회 회장)가 지난 9일 서울 63빌딩에서 열린 제54회 전기의 날 기념식에서 석탑산업훈장을 받았다.

전연수 대표는 지난 1988년 원광전력 설립 이후 1995년 한전의 무정전 배전공사 단가계약에 처음 참여한 뒤 25년간 협력업체를 유지하며 지금까지 완벽한 시공을 선보이고 있다.

또 해마다 사회봉사와 이웃돕기 등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나감으로써 업계의 귀감이 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신재생에너지 등 정부가 추진하는 에너지 정책 트렌드는 물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기술력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전 대표는 “4차 산업혁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부설 연구소를 설립해 다양한 신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특수환경 지역 수출형 ESS 개발’ 과제로 이미 몰디브 말라하니 리조트 ESS 연계 태양광발전소를 완공해 실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원광전력은 또 2017년에 한국전력으로부터 ‘태양광 폐모듈 자원화 기술개발’ 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폐모듈 수집, 재활용(수출), 파쇄, 자원화를 연구하고 있다.

이와 함께 ‘농업병행형 태양광발전소 표준화 및 실증’ 과제의 주관기관으로 배추·양배추·감자(나주), 녹차(보성), 사료작물(강진), 포도(영흥), 참께(오창)의 경작지에 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해 실증단계에 들어가 농촌에 새로운 먹거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전연수 대표는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빠르게 변화하는 기업만이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며 “저의 인생 목표는 가업 승계를 통해 후손들이 자긍심을 갖고 연구·발전할 수 있도록 기반을 다져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