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닷컴 모바일 페이지. (제공: 줌인터넷)
줌닷컴 모바일 페이지. (제공: 줌인터넷)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줌인터넷(대표 김우승)은 자사의 검색포털 줌닷컴의 모바일 페이지 첫 화면 개편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모바일 기기로 줌닷컴에 접속했을 때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관심 있는 주제의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콘텐츠 주제에 따라 총 10여개 이상 세분화된 메뉴를 제공하던 모바일 줌닷컴 첫 화면을 사용자 관심이 가장 높은 ▲뉴스 ▲TV연예 ▲여행/푸드 ▲쇼핑 ▲가상화폐 등 총 5가지 테마 메뉴로 묶어 간결하게 정리했다.

각 테마 메뉴에는 실시간 이슈 뉴스, 화제의 드라마나 TV 프로그램의 주요 영상 클립, 연예계 핫이슈, 각종 여행, 맛집, 생활정보와 가상화폐 동향 및 투자 팁 등 최고의 에디터가 엄선한 콘텐츠를 모아서 볼 수 있다.

또한 좌측 상단의 메뉴를 통해 테마별 전용 페이지인 ▲뉴스 ▲TV줌 ▲허브줌 ▲코인줌 등으로 손쉽게 접속할 수도 있으며, 각 전용 페이지에서는 첫 화면의 엄선된 콘텐츠 외에도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예를들어 ‘TV연예’ 테마 메뉴에서는 각종 연예 뉴스뿐만 아니라 TV줌, 허브줌에 등록된 인기 있는 콘텐츠가 보이며, 더 다양한 콘텐츠를 보고 싶은 경우 좌측 상단 메뉴를 통해 테마별 전용 페이지로 이동하면 된다.

이 밖에도 개편된 줌닷컴 모바일 페이지는 각종 스마트폰은 물론 아이패드, 갤럭시 탭과 같이 화면이 큰 모바일 기기도 대응하는 디자인을 적용해 콘텐츠의 가독성을 높였다.

서비스 관계자는 “우리는 데이터 분석을 통해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포털 사용자의 콘텐츠 소비 방식에 대한 차이점을 확인했고,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모바일에서 더욱 편리하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개편을 진행하고, 신규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줌인터넷은 모바일 줌닷컴 테마 메뉴를 올림픽, 월드컵, 선거 등 시기적 이슈에 맞춰 유동적으로 변경해 엄선된 콘텐츠를 발 빠르게 제공할 예정이며, 상반기 중 줌닷컴 PC 페이지 개편도 진행할 계획이다.

새로운 모습의 모바일 페이지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줌닷컴에 접속하면 즉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