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천재교육)
(제공: 천재교육)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대상

5월 24일까지 직접 신청 및 온라인 접수

6월 8일 개최, 60분간 25문항 풀어야

기본개념 및 원리의 객관적 실력 평가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천재교육(회장 최정민)이 오는 5월 24일(금)까지 ‘전국 2019 상반기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 참가 접수를 받는다.

‘전국 2019 상반기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기간 내 전국 해당 지역 접수처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HME 홈페이지(http://hme.chunjae.co.kr)와 모바일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인터넷 접수 마감은 오는 5월 26일(일)까지다.

본 평가는 6월 8일(토)에 개최되며, 참여 학생들은 60분간 총 25문항을 풀게 된다. 이를 통해 학년별 정해진 평가범위에 해당되는 교과과정에 대한 기본개념이나 원리 등 성취도를 객관적으로 평가받는다.

‘전국 2019 상반기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ME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천재교육 한국학력평가인증연구소 임지용 팀장은 “상당수의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 없이 무리한 학습 진행으로 수학 자체에 대한 흥미를 잃어버리는 경우가 있다”며 “교과과정과 연계한 전국 최대 규모의 시험인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로 객관적인 실력을 점검하고, 수준에 맞는 학습 목표를 정해 수학 실력 향상을 위한 단단한 발판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38년 전통의 교육그룹인 천재교육이 주최하는 ‘HME 해법수학 학력평가’는 전국 최대 규모의 수학학력평가로 2003년부터 현재까지 186만명이 응시하는 등 수학경시대회 분야에서 깊은 역사와 전통을 인정받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